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영화 '검사외전'

     

    대한민국 3대 등장씬에 대해 들어본적이 있나요? 많은 등장씬 들 중에서도 영화 관상에서 수양(이정재)의 등장씬, 배우 이진욱의 경찰서 출석장면, 그리고 늑대의 유혹에서 강동원의 우산씬이 3가지를 많이들 꼽으실겁니다. 인터넷 소설을 원작으로 한 늑대의 유혹에서 엄창난 인기를 구가하며 현재까지도 손꼽히는 대한민국 대표 미남배우로 유명한 강동원 배우의 작품 검사외전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시놉시스

    진실 앞에 무대뽀! 다혈질 검사, 살인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다! 거친 수사 방식으로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황정민).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 되면서 살인 혐의로 체포된다. 꼼짝없이 살인 누명을 쓰게 된 '변재욱'은 결국 15년 형을 받고 수감 된다. 진실 따위 나 몰라라! 허세남발 꽃미남 사기꾼, 반격 작전에 선수로 기용되다! 감옥에서 복수의 칼을 갈던 재욱. 5년 후,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된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허세남발 꽃미남 사기꾼 ‘치원’(강동원)을 우연히 만나게 되고, 그 순간 감옥 밖 작전을 대행해 줄 선수임을 직감한다. 검사 노하우를 총 동원, 치원을 무혐의로 내보내고 반격을 준비하는 재욱. 하지만 자유를 얻은 치원은 재욱에게서 벗어날 기회만 호시탐탐 노리는데… 감옥에 갇힌 검사와 세상 밖으로 나온 사기꾼! 이들의 예측불허, 반격의 한탕은 성공할 수 있을까?

     

    등장인물 소개

    변재욱 (황정민 분) : 정의로운 검사와 복수자

    변재욱은 겉으로는 냉철하고 강인한 검사이지만, 내면에는 억울함과 분노가 쌓여있는 인물입니다. 황정민은 이러한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여 관객들이 그의 고통과 결단력을 공감할 수 있게 합니다. 재욱은 단순히 법의 테두리 안에서만 정의를 구현하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서라면 어떠한 수단도 마다하지 않는 복수자로서의 면모를 보입니다. 그의 캐릭터는 법과 정의의 경계를 끊임없이 고민하게 만듭니다.

    한치원 (강동원 분) : 매력적인 사기꾼

    한치원은 재욱의 복수 계획을 돕기 위해 등장한 사기꾼으로, 강동원의 연기력은 이 캐릭터를 더욱 빛나게 합니다. 치원은 겉으로는 가벼운 성격에 유머를 잃지 않지만, 내면에는 복잡한 감정과 사연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의 사기술과 재치는 영화의 긴장감을 해소시켜주는 동시에, 관객들에게 큰 재미를 제공합니다. 치원의 캐릭터는 단순한 조력자가 아닌, 이야기 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관객들이 자연스럽게 그에게 감정 이입을 하도록 만듭니다.

     

    줄거리

    변재욱은 나쁜 사람들을 처벌하기 위해 검사가 되었지만, 용의자 이진석을 심문하는 과정에서 폭행으로 인해 이진석이 사망하게 됩니다. 이 사건으로 재욱은 15년형을 선고받고 교도소에 수감되며, 그는 자신이 폭행한 피의자들에게 복수를 당하게 됩니다.

    재욱은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며 재심을 여러 번 신청하지만 모두 기각되고, 그는 교도소에서 법률 노하우를 전수하며 '9번방 영감님’이라는 이름으로 교도소를 통치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5년 전에 죽은 이진석과 똑같은 말을 하는 한치원을 만나게 되고, 그는 치원에게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는 조건으로 동맹을 맺습니다.

    무죄를 선고받고 출소한 치원은 검사로 위장해 양민우를 이용하여 우종길을 파헤치려한다. 그만 두려했다가 어차피 우종길에게 죽는다는 변재욱의 협박에 다시 심기일전하여 우종길을 잡아내는데 성공합니다. 결국 변재욱은 무죄를 선고받아 출소하며 두부를 가져온 치원의 사업아이템에 대한 농담으로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

     

     

    마치며,

     

    배우 강동원의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로 기억에 남습니다. 잘생긴 배우라고만 생각했는데 영화를 위해 망가지는 모습까지도 멋있었습니다. 또한 요즘 대세 배우인 신혜선 배우도 볼 수 있습니다. 코믹영화라는 장르이기 때문에 설정의 오류나 무리수라는 얘기가 많았지만 배우들의 연기와 스크린의 독과점으로 흥행했다는 평도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재밌게 봤던 영화 중 하나로 강동원 배우의 대표작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개봉할 영화들도 기대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